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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클릭률 높이는 버튼 활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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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클릭률 높이는 버튼 활용법 4가지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다 보면 유독 CTR이 낮은 경우가 많다. 쉽게, 사람들은 많이 봤는데 광고 클릭률이 떨어진다는 것이다.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전면광고라는 것이 있는데 이는 페이지가 전환될 때 전면광고가 등장할 가능성이 높고 전면광고의 경우에는 대체로 클릭률이 높다.

 

클릭률의 비밀, 버튼 디자인과 배치

즉, 전면광고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페이지 전환이 많아야 한다는 의미이며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활용해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즉, 자신이 작성한 콘텐츠와 관련된 연관 게시글 링크를 바로 아래에 배치하거나 외부 링크를 적절하게 배치하는 것이 광고 클릭률(CTR)에 영향을 준다.

그리고 꽤 많은 블로그에서는 단순히 링크만 연동하는 것이 아니라 CSS나 버튼 이미지 등을 활용해서 클릭률을 높이는 것이 일반적이다.

예를 들면, 위와 같이 자세히 보기 버튼을 만들 때 사각형보다 둥근 형태의 버튼이 클릭률이 높다는 것이다. 즉, 클릭률을 높이려면 가장 기본적인 사람의 심리를 이해해야 하며 어떤 형태가 집중될수록 클릭률이 저절로 높아지는 원리라는 것이다.

또한, 위와 같이 텍스트만 있고 아무것도 없는 형태의 버튼보다 **화살표 표시**가 추가된다면 훨씬 더 적극적인 액션을 유도할 수 있다.

화살표 추가

바로 위와 같이 화살표를 추가한다면 훨씬 더 적극적인 액션을 이끌어낼 수 있다. 다만, 이는 버튼의 활용에서 국한되는 이야기다. 링크를 연동시키는 방법은 여러 가지이며, 티스토리에서는 자체적으로 이미지와 함께 설명 텍스트를 추가시키거나 이미지 또한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다.

 

GIF 움짤 자르기·편집 쉽게 하는 방법

GIF 움짤 자르기·편집 쉽게 하는 방법 GIF 이미지를 쉽게 자르는 방법입니다. 대부분 아실거라 생각하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 싶어 내용을 정리해봅니다.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위와 같이 자세히 보기 버튼과 티스토리만의 기능인 링크의 오픈그래프 정보를 가져오는 방식 중에서 방문자가 어떤 것을 선호하고 클릭하게 될지는 쉽게 예측할 수 없다. 다만, 자세히 보기 버튼의 경우에는 오히려 많은 정보를 보여주고 있지 않기 때문에 오픈그래프 형태보다 클릭률이 더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대부분의 경우 전면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해 조금 더 수고스럽더라도 버튼 서식이나 이미지 등을 만들어서 추가하곤 한다.

 

구체적인 액션 유도

그다음으로 버튼을 잘 활용하는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액션을 유도하는 것이다. 자세히 보기나 바로가기보다 **선착순 마감**이나 지금 구매하기 등이 오히려 더 행동을 촉진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위와 같이 예시로 적절한지는 모르겠으나 구체적으로 어떤 행위를 직접적으로 포함시킨다면 방문자로 하여금 액션을 보다 쉽게 유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선착순이라고 하는 것은 방문자에게 **기회**로 생각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CSS나 이미지로 제작할 때, 직접적인 핵심 내용이 반드시 포함되는 것이 좋다.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버튼 이미지 혹은 랜딩페이지에서 이 정도만 꼼꼼하게 적용해줘도 클릭률이 크게 상승할 수 있다. 그것은 곧 광고 수익의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여백의 활용

마지막으로 항상 자주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여백을 활용하는 것이다. 버튼 이미지를 활용해서 링크 버튼을 생성할 때, 글과 조금 더 여백을 줘서 바로가기 버튼을 최대한 집중시키는 것이다. 글과 가까이 붙어있을수록 클릭률이 직접적으로 얼마나 떨어지는지는 모르겠으나 보기에도 여백을 주게 되면 훨씬 집중되는 효과를 가진다.

따라서, 위와 같이 4가지 방법을 잘 고려해서 버튼을 활용한다면 꽤 높은 클릭률의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다.

 

단축링크 사이트 한글(han.gl)

단축링크 한글이란?

한글은 기가메모리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유료서비스는 베이직 사용자와 프리미엄 사용자로 구분됩니다. 유료사용 대상자는 기업회원, 마케팅회원, 사업자회원(일반 및 법인). 관공서 및 교육기관입니다. 비영리기관(굿네이버스등)이나 긴급재난 문자 발송 대상 단체는 베이직 상품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단축링크의 경우에는 무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기능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 추적, 브랜드 도메인 이름, API 제공, CTA 오버레이 도구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경쟁 서비스 보라

보라와 비교해본다면 큰 차이점은 없을 수 있는데, 일단 단축링크(도메인)을 다르게 가져간다는 점과 보다 가볍게 활용할 수 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보라 역시도 이용하기가 편하고 링크 추적도 간편한 만큼 일반적으로 보라의 손을 들어주고 싶지만, 보라의 경우에는 월 500건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다 더 유명한 사이트로는 비틀리가 있습니다.

단축링크 사이트 보라(vo.la)

단축 링크 사이트 보라(vo.la) - 링크는 심플하게 '보라' 이름처럼 웹사이트 전체가 보라색 컬러를 사용했다. 보라색과 남색 계열은 색깔이 자연스럽고 조화로우며, 오묘하고 신비로운 느낌을 준

 

2. 무제한 단축 링크

따라서, 무제한 단축링크 사용이 가능한 서비스를 찾는다면 한글이 더 좋습니다.

가볍고 단순히 단축 링크를 많이 생성하는 거라면 한글, 보다 리마케팅 추적이 용이한 서비스를 찾는다면 보라를 추천합니다.

구글 마케팅 전략 2가지 방법

구글 마케팅 전략이라 하면 가장 기본적으로 떠오르는 것이 검색 엔진 최적화와 구글 애즈일 것이다. 이 두 가지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해보고자 한다. 먼저, **검색 엔진 최적화(SEO)**의 중요성과 실현 방법 그리고 실현 기간 등을 나열할 것이다.

검색 엔진 최적화의 중요성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중요했고 앞으로도 유효할 것이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는 방법이자 정확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면 높은 트래픽을 보장할 것이다.

구글 마케팅 전략

구글 마케팅 전략 방법 중 검색 엔진 최적화에 관심을 가졌다면 먼저 웹 페이지의 구조를 이해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페이지라고 여기는 것은 책의 한 페이지처럼 어떤 내용을 담고 있다. 웹 사이트가 책 한 권이라고 한다면 그 안에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을 것이며, 주제가 동일하다면 그 책은 어떤 주제 혹은 장르를 띄고 있다는 것이다.

이처럼 웹 사이트를 운영한다는 것은 책을 쓰는 것과 크게 다를 바가 없다. 한 페이지씩 텍스트와 이미지 등으로 채워나가면 훌륭한 온라인 웹 사이트가 된다. 이는 책 한 권과 동일하다.

그렇다면 검색 엔진 최적화란 그저 아무 이야기를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책 한 권을 쓰는 것처럼 동일한 주제 안에 속한 내용들을 다루는 것이 더 적절할 것이다. 우리가 어떤 목적을 가지고 책을 읽는 것처럼 웹 사이트 또한 같은 원리다. 구글 마케팅 전략에서 중요한 것은 이처럼 사람들이 찾고 싶어 하는 내용, 개인의 취향에 딱 맞는 맞춤형 콘텐츠로 구성하는 것이 적절할 것이다.

1. 검색 엔진 최적화

위와 같이 검색 엔진 최적화의 개념과 원리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했다. 즉, 우리는 검색 포털을 통해서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고 있다. 사실상 검색 엔진 최적화라고 하면 수많은 온라인 웹 페이지들을 의미하는 것이며, 웹 페이지들은 대부분 텍스트와 이미지 그리고 동영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즉, 이 세상은 거대한 **도서관(또는 라이브러리)**이며 그 중심엔 구글이 있다. 그리고 구글 마케팅 전략이라고 하는 것은 그 안에서 물건을 파는 능력 또는 트래픽을 만드는 능력을 의미할 것이다.

검색 엔진 최적화를 하기 위해서 텍스트를 구성하고 이미지를 배치하며 적절하게 구글이 선호할 만한 콘텐츠를 생산해내는 작업을 하게 된다. 그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지켜야 할 요소가 무엇인지를 안내한다.

 

1-1. 검색 엔진 최적화 필수 요소

  1. 키워드의 반복과 주제의 통일성(상위 카테고리 → 하위 카테고리)
  2. 텍스트의 길이와 적절한 이미지의 삽입
  3. 주기적인 콘텐츠 발행
  4. 높은 트래픽을 보장하는 인기 있는 검색 키워드(검색어)

위와 같이 검색 엔진 최적화라고 하면 결국은 다른 사람들이 내가 작성한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종 요소들을 채워 넣는 일이다. 구글 마케팅 전략과 같이 키워드를 반복하거나 주제와 맞는 이미지를 작성하는 것뿐 아니라 홈페이지 전체를 통과하는 주제로 모든 게시글을 묶어야 한다는 것이 가장 중요하면서도 어려운 일이다.

이러한 콘텐츠는 웹 사이트의 주제를 만들어가고 특정한 주제에 대해 더 우선적으로 노출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게 된다. 이것이 검색 엔진 최적화의 핵심이자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기본기에 가깝다. 그 외의 여러 가지 방식들은 부가적인 부분들이 많으며 웹 사이트가 브랜딩이 되기 위해서는 주제의 통일성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는 것이다.

1-2. 주제의 통일성과 브랜딩

위와 같이 주제 통일성에 대해서는 몇 번이나 강조해도 전혀 아쉬움이 없다. 예를 들면, 어떤 검색어의 경우에는 경쟁이 매우 심하다. 이는 구글 애즈의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서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작성하는 검색어의 경우에는 높은 트래픽을 보장하지만 동시에 경쟁이 심하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그렇게 되면 1페이지에 노출이 될 경우 많은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으나 1페이지 노출이 상당히 어려울 수밖에 없고 어설프게 작성한 콘텐츠의 경우 경쟁에서 밀려나 오히려 트래픽 확보가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이다.

2. 구글 애즈(Google Ads) 활용

구글 애즈가 기업에서만 활용하는 것은 아니다. 트래픽을 수익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 있다면 언제든지 구글 애즈는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구글 애즈를 통해서 어떻게 수익을 만들 수 있을까? 먼저 가장 기본적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구글 애드센스의 가장 핵심적인 원리는 고단가 키워드를 찾고 그것에 관한 콘텐츠를 생성한 다음 맞춤형 광고를 통해 클릭당 단가 효율을 극대화하는 방법이다. 그러나, 고단가 키워드라는 것 자체가 높은 경쟁을 해야 한다는 의미가 된다.

구글 애즈의 도구 및 설정을 활용한다면 다양한 마케팅 도구를 활용할 수 있다.

구글 마케팅 전략이라고 하는 것은 구글 알고리즘과 검색 노출 원리를 파악하고 그것에 맞게 콘텐츠를 구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러한 기본 가이드는 결과적으로 콘텐츠의 최적화 구성이 정해져 있다는 의미가 된다. 구글 애즈를 적절하게 활용하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다.

 

내가 원하는 키워드 혹은 노출시키고자 하는 페이지에 광고비용을 입금하고 광고를 진행하면 된다. 그렇게 되면 내가 노출시키고자 하는 해당 키워드를 검색 엔진에 경쟁을 붙일 수가 있다. 거기서 타이틀과 설명 부분을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 클릭 수가 달라질 것이며 광고 형식에 따라서도 보다 세부적인 전략이 필요로 한다.

구글 애즈를 잘 활용한다면 높은 트래픽을 기반으로 광고 비용보다 높은 수익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홈페이지의 각각의 웹페이지를 좋은 콘텐츠로 구성할 필요가 있으며 어느 정도의 트래픽을 만들어 둔 상태에서 키워드 경쟁에 들어갈 필요가 있다.

위와 같이 검색 엔진 최적화와 구글 애즈는 각각 하나만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시너지를 미치며, 병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 높은 트래픽은 곧 높은 수익을 의미할 수 있기 때문에 구글 마케팅 전략이란 결국 높은 트래픽을 만들어내는 방법인 것이다.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고부가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는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는 치밀한 분석과 전략을 기반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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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글 애드센스 CTR(클릭률), CPC(클릭당 비용)를 늘리기위한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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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비활성화 해제하기

페이스북 비활성화

오랜만에 페이스북을 하려고 하니까 여러모로 힘든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갑작스럽게 활동을 많이 하게 되거나 업로드를 하게 되면 제재가 가해지는 것 같은데, 오랜만에 페이스북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행동이 오히려 자연스러운 것이 아닐까?

출처 입력

여러 번 시도한 끝에 개인 계정 두 개 중에 하나는 풀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친구들의 페이스북을 구경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아직 다른 계정은 신분증을 보내도 위의 창이 사라지지 않아 여전히 이용하지 못하는 상태이다.

그래서 페이스북 계정이 강제로 비활성화된 경우 이를 해제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찾아보고 있었던 중에 포스트 플래너에서 어떻게 하면 페이스북 계정을 해제할 수 있는지 정보가 나와 있어 이를 언급하려고 한다.

 

1. 포스트 플래너

페이스북 고객센터에 연락하는 방법과 당신이 필요할 때 지원을 받는 방법

 

How to Contact Facebook Support & Get Help Quickly (2022)

Wondering how to contact Facebook support to get help? This post shows you how to use the Facebook Help Center and get FB support quickly in 2022.

www.postplanner.com

페이스북을 이용하면서 여러 가지 발생한 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이 위에 나와있지만 영어로 되어 있어서 한국어로 번역해서 내용을 확인하거나 할 수 있는데, 알다시피 페이스북은 외국 플랫폼이고 최대 소셜 플랫폼이기 때문에 고객센터에 아무리 장문의 글을 남긴다 하더라도 답변이 오는 경우는 많지 않다.

페이스북이 비활성화된 경우 고객센터로 가면 위와 같이 양식을 사용해서 이의제기를 하면 된다.

 

'페이스북 계정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 계정복구 결과

페이스북 계정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며칠 전에 가입을 했던 페이스북 계정 두 개가 모두 날아갔다. 가입을 하고 페이지까지 만들어서 콘텐츠 작업까지 했으나, 결과적으로 계정이 비활성화가

 

2. 이의제기

이의제기를 할 때 신분증을 보내라는 말은 없지만 나름대로 사유를 적고 신분증을 보내면 되는데, 신분증을 보낼 때 주소와 주민번호 뒷자리는 지우고 보내도 된다고 한다.

해제되는 시간은 최소 하루부터 최대 한 달 동안의 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정상적으로 해제가 되면 이메일을 받을 수 있고 계정을 이용할 수 있으나, 문제가 되는 계정일 경우에는 쥐도 새도 모르게 계정이 삭제되는 경우가 있다.

나의 경우가 이랬다.

3. 비활성화

페이스북 계정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이전 게시글에서 본 계정이 비활성화가 되었으나 계정이 삭제되어 똑같은 번호로 다시 가입을 했으나, 반나절만에 다시 계정이 비활성화되었다. 하지만 또 여기서 문제는 휴대폰 번호로 가입을 하게 되면 이메일 등록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어 이메일 회신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어떤 게시글을 찾아보아도 양산형 글만 즐비하고 위와 다른 해제 방법이 없다. 그나마 이 방법이 안될 경우에 VPN 우회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우회를 해서 신분증을 보낸다고 하더라도 다를 바가 있을까 싶다.

사진을 보내고 사진 검토 단계에서 위 단계까지 되었다면 사실상 방법이 없다.

다른 번호로 아이디를 만들어서 사용을 하거나 이메일로 새롭게 가입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그나마 가장 낫다.

또 다른 방법으로 시도해볼 수 있는 것은 고객센터를 통한 해제 접수가 아닌 페이스북 고객센터 이메일 주소로 메일을 보내는 방법이다.

 

비활성화됨 - 자격 미달 | Facebook

다음 정보를 제공해 주시면 회원님이 Facebook을 이용하실 수 있는지 검토하겠습니다.

참고로 페이스북의 경우에는 아이피가 아닌 브라우저의 쿠키나 캐시를 바탕으로 계정 활동을 감지한다고 한다. 따라서 여러 개의 브라우저를 활용하여 아이디를 사용하거나, 구글 크롬의 시크릿 기능을 추천한다. 사실 개인 계정이 비활성화 걸리는 경우보다 광고를 목적으로 페이스북을 이용했을 때, 비활성화가 되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

 

4. 페이스북 광고

나와 같은 경우도 앞으로 조심해야 하는 것이 바로 이러한 점인데 광고 관리자나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앞으로 페이스북 유료 광고를 돌릴 때, 되도록이면 본 계정은 따로 두고 광고 관리자 권한을 설정한 다음에 업로드와 페이스북 광고는 부계정으로 할 경우 이를 해결할 수 있다.

여러모로 페이스북에서 광고하기 쉽지 않다. 계정을 여러 개 부계정을 만들어서 관리했던 적도 있지만 역시 제일 마음에 편한 것은 유료광고다.

광고를 할 때는 되도록 콘텐츠를 한 두 개 작성해서 유료광고를 뿌리는 방식이 가장 무난하고 리스크가 적은 것 같다. 페이지를 운영할 때 페이지 권한을 분산하는 것도 중요하다.

본 계정의 경우에는 이왕이면 개인정보나 실명, 이메일 인증과 같은 것은 꼭 해두는 것이 좋고 한번 인증이 된 이메일 주소나 휴대폰 같은 경우에는 다른 아이디에 인증하지 않는 것이 비활성화가 되지 않는 방법이라고 하겠다.

페이스북의 경우 아이디에 할당된 기기와 지역 등을 인식하므로 미리 인지해서 다른 컴퓨터에서 접속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고 프로필 사진의 경우 얼굴인식을 하는 것을 대비해서 자신의 사진을 등록해두는 것이 좋다.

개인 계정의 경우에는 이러한 점만 지킨다면 비활성화가 되지 않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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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구글 검색 노출 및 검색 등록 방법

Google Search Console / RSS, Sitemap 등록하기

티스토리 구글 검색엔진 등록

이번에는 간단하게 티스토리를 가입하고 콘텐츠를 어느 정도 업로드했다고 싶으면 아마 꼭 하는 것이 검색엔진에 등록을 하고 검색을 색인시키는 일일 것이다. 복잡해 보이지만 별거 없다. 당연히 구글에 검색이 되기 위해서는 구글 검색엔진에 등록을 해야 한다. 웹사이트를 등록을 해야 하고 웹페이지들을 제출해야 한다.

그러면 구글이 알아서 검색을 해준다. 물론 이 작업을 하지 않더라도 언젠가는 구글 로봇이 돌아다니다가 색인을 해서 검색엔진에 등록이 되기도 한다. 그렇지만 제대로 사이트를 운영하고 싶고 더 빨리, 많이 노출이 되고 싶고 추후 구글 애드센스까지 연동할 생각이라면 구글 검색엔진에 등록을 하는 것은 필수이다.

※ 티스토리 업데이트 이후로 별도의 사이트맵을 생성하지 않고 플러그인 연동만으로 검색엔진 등록이 가능해졌습니다.

 

 

최대 검색엔진 구글

 

1. 최대 검색엔진 구글(Google)

티스토리는 다음 카카오의 플랫폼이기 때문에 다음에서는 저절로 반영이 된다.

네이버블로그의 경우 네이버 블로그에서 작성된 글이 블로그 섹션에 반영이 되려면 평균 2시간이 걸린다. 그에 비해서 다음카카오의 경우에는 5분도 채 걸리지 않을 만큼 굉장히 빨리 반영이 된다. 네이버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티스토리는 구글과 다음을 잡을 수 있으니 어쩌면 경쟁이 심한 네이버보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것이 현명하다.

또한 구글 애드센스의 사이트 운영 수익도 거의 10배 정도 수익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볼 때는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인 워드프레스나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것이 더 나아 보인다.

네이버 블로그도 함께 운영을 하고 있으나, 네이버 블로그는 경쟁이 매우 치열할 수밖에 없다. 당연히 수익적인 부분도 무시하지 못하기 때문에 1% 안에 들기 위해서는 정말 피나는 노력이 필요하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티스토리 사이트의 경우에는 노력한 만큼 보상을 받는 것 같다.

또한, 블로그의 자유도나 웹페이지의 수정과 변경의 제한, 부가수익 등 여러 가지 장단점이 있으므로 취향에 따라서 선택을 하면 된다. 간단하다.

 

 

구글 검색엔진 등록

그리고 결과적으로 티스토리를 선택해서 티스토리를 운영한다고 하면, 네이버블로그와 다르게 조금 더 구체적인 세팅이 필요하다. 가장 기본 중에 기본인 검색엔진 등록이다.

 

내가 알기로는 네이트 검색 포털도 다음과 연동이 되기 때문에 티스토리 이용자라면 따로 네이트에 검색등록을 할 필요는 없다. 대표적으로 세팅을 해야 하는 것 중에서 GoogleBingZum 이 정도가 있는데, 이외에도 검색 포털을 찾아보면 정말 많다.

해외 검색 포털도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이렇게 하나하나 작업할 필요는 없고 사실상 구글 검색엔진만 잘 등록한다면 대부분의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다. 구글 검색엔진에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구글 서치 콘솔로 접속을 해야 한다.

 

 

Google Search Console

 

2. 구글 웹마스터(Google Search Console)

링크를 클릭해서 구글 웹마스터 서치 콘솔에 접속했다면 **속성 추가(사이트 추가)**를 클릭해서 추가를 하면 된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http 또는 https(보안접속) 두 가지 변형 주소를 모두 등록을 해주는 것이 좋고 검색엔진에서도 보안접속을 선호하므로 https의 주소가 기본이 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우리가 받아야 할 구글 메시지는 위와 같다. 결과적으로 서치 콘솔을 통해서 Google 검색 노출수가 수집이 되어야 한다. 로봇이 수집하고 검색엔진에 등록을 하면 노출이 된다. 간단하다.

 

 

속성 유형 선택 - 속성 추가

 

3. 속성 추가

 

구글 콘솔 서치에서 속성 추가를 누른 다음에 사이트를 추가하면 되는데, 사이트를 추가하면 알아서 운영자라고 인식이 되지 않는다. 내 사이트라는 것을 인증할 수 있는 코드를 HTML으로 편집해서 입력해주어야만 한다.

참고로 이번에 구글 웹마스터(구글 서치 콘솔)가 개편이 되었기 때문에 새로운 인터페이스에서 수정하거나 추가할 수 있다. 많은 기능이 있지만 우리는 결과적으로 새로운 인터페이스에서 세팅을 해야 한다.

속성을 추가하게 되면 새로운 보고서라는 알림이 뜨면서 새로운 구글 콘솔 서치로 웹페이지 이동이 될 것이다. 나의 경우에는 이미 인증을 했기 때문에 위와 같이 링크가 나오고 있다.

 

소유권 인증

 

왼쪽 메뉴에서 설정으로 들어가면 속성 설정이라는 곳이 있고 여기서 소유권 인증을 할 수 있다.

이곳에서 인증을 하면 되는데, 방법은 여러 가지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HTML 태그를 HTML 편집에서 한 줄 추가 해면 끝이 나는데, 워드프레스의 경우에는 HTML 파일을 업로드하는 것이 더욱 간편하다.

참고로 코드를 추가했다면 계속해서 구글 콘솔이 접근하기 위해서는 코드를 지우지 않는 것이 좋다.

만약 인증을 하지 않은 사이트라면 HTML 태그 버튼이 활성화가 되어 있어서 HTML 코드를 받을 수 있다. 이 코드를 복사했다면 티스토리 관리자 창으로 돌아가서 HTML 편집으로 가서 코드를 넣어주면 된다.

F12를 눌러서 다른 사이트의 코드를 얼마든지 볼 수 있기는 한데, 코드를 넣는 위치는 자유이므로 위와 사이에 넣고 적용만 하면 된다. 그러고 나서 다시 구글 서치 콘솔로 돌아와서 확인을 누르면 소유권 확인이 완료된다.

 

 

RSS 색인

 

4. RSS 색인

 

이제 사이트 인증도 끝났겠다. 바로 색인을 하면 된다. 참고로 Sitemap을 따로 제출해야 한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이전에는 Sitemap을 따로 만들어주는 사이트에서 생성을 해서. xml로 끝나는 파일을 티스토리 게시글에 첨부하고 그 링크 주소로 사이트맵을 제출하고는 했는데, 지금은 rss만 제출을 해도 사이트맵이 인증이 된다.

 

구 콘솔 서치에서 할 필요 없이 왼쪽 메뉴 중에서 Sitemap을 클릭하면 새 사이트맵 추가가 나온다. 그러면 도메인 또는 아이디. tistory.com/사이트맵 URL 입력이라고 나오고 제출할 수 있는 버튼이 있다.

이렇게 rss라고 쓰고 제출 버튼만 누르면 색인이 모두 완료가 된다. 다만,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맵을 추가하려면 이전에 했던 방식을 그대로 사용해야만 한다.

 

결국 네이버도 노출이 잘 되기 위해서는 네이버 로봇이 잘 검색을 해줄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 네이버 검색엔진에 등록하는 방법은 다시 자세하게 확인해보도록 한다.

이렇게 성공이라는 것이 뜨고 발견된 URL 수가 곧 검색엔진에 등록될 페이지의 숫자다. 우리가 검색엔진에 검색하고 클릭해서 넘어오는 페이지가 저 숫자 각각 하나하나다. 이렇게 구글 검색엔진에 내 사이트를 등록하고 검색엔진에 노출일 될 수 있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추가 - 연동 사이트 목록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사이트를 추가할 때, 사이트 추가 필드에 사이트를 추가하면 되는데, 만약 본인의 사이트 혹은 플랫폼이 https 를 지원할 경우 https 로 추가하면 되고, 그렇지 않으면 htt

시간적 여유가 있으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도 위와 거의 동일하게 등록을 하면 되는데, 콘텐츠 양이 적다면 굳이 서둘러서 등록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어차피 네이버는 자신의 플랫폼인 네이버 블로그에 우선순위가 있어서 티스토리가 간혹 노출이 된다고 할지라도 적은 콘텐츠의 사이트라면 노출이 되기가 쉽지가 않다.

 

구글 검색 상위랭크(SEO) 이해하기 - 시작편

구글 SEO에 대한 기본정리 티스토리를 시작했다면 구글 검색에 대해서 생각하고 있을 텐데, 생각보다 구글 상위 노출 작업을 하는 것은 매우 매우 어렵다고 생각한다. 첫째로, 콘텐츠의 질과 양

 

 

구글 검색 랭킹 올리는 방법

 

5. 구글 검색 랭킹 올리는 방법

인터넷에서 떠도는 정보들 말고, 정말 구글 검색의 랭킹을 높이고 싶으면 구글에서 안내하는 방법을 잘 숙지하면 된다.

  • 사이트의 Google 검색 순위를 높이고 싶습니다.

검색 알고리즘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위 링크를 클릭해서 보면 정말 수많은 내용이 나와 있으며 모두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보아야 할 내용들로 구성이 되어 있다. 그중에서 독자가 이해하기 쉬운 부분을 언급한다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다.

참고로 글을 쓰는 사람들 중에서 정말 간과하고 있는 내용 중에 하나가 바로 부제목이다.

티스토리의 에디터에도 마찬가지로 말머리 기능이 있다. 본문부터 말머리 기능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것인데, 이거는 워드프레스도 마찬가지이며 html의 구조에서 일반적으로 사용이 되는 최적화 문서이다.

 

 

구글에서 알려주는 랭킹 상승 방법

구조적인 부분은 다소 설정하기 어렵다고 할지라도 구글에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을 지향한다.

  • 주제를 명확하게 구성한 콘텐츠
  • 신선하고 독창적인 콘텐츠
  • 사용자를 위한 콘텐츠
  • 링크를 쓸 때 텍스트는 간결하게 사용하는 것
  • 링크를 쉽게 발견할 수 있는 형식
  • 내부 링크용, 예를 들면 같은 사이트 내에 다른 게시물과 링크를 연동하는 것

이 밖에 고유하고 정확한 제목을 쓰는 것이나, 설명이 담긴 제목을 사용하는 것, 짧지만 유익한 제목을 쓰는 것 등이 있다. <meta name="description=" content"= 요약 설명"> 메타태그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보통 워드프레스의 경우에는 위 부분은 친절하게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티스토리에서는 굳이 이 정도까지 할 필요는 없는 것 같다.

 

검색 상위 노출을 시키기 위한 체크리스트

검색 상위 노출 체크리스트 아래는 검색엔진에 노출이 잘 되기 위한 놓치기 쉬운 부분을 점검하는 내용을 다뤘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와는 별개로 티스토리나 별도의 사이트에 적용하면 더 많은

이처럼, 추상적인 기준이 있을 수도 있고 명확한 기준이 있기도 하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인 만큼 문서를 작성한다고 할 때, 어떤 방식으로 작성하면 좋은 지도 함께 알아보았다.

검색엔진에 등록하는 것은 정말 기본 중의 기본이며, **SEO(검색엔진 최적화)**라는 단어에 맞게 사이트를 세팅하기 위해서는 결국 부수적인 요소들을 제외하고서라도 문서를 어떻게 작성하는지가 제일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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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성공의 법칙 - 블로그 운영의 실패 사례 10가지

블로그로 어느 정도 이상 벌어야 성공했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자신의 직업이 있고 부차적으로 수익이 발생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입니다. 평균적으로 다른 사람들보다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해지겠죠. 평균적으로 다른 사람들보다 훨씬 더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해질 겁니다. 그렇다면 성공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을 알아봅시다.

 

  • ✅ 월 300 만원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
  • ✅ 하루 조회수가 다른 블로그보다 평균적으로 높다.
  • ✅ 자신이 작성한 글이 상위에 랭크되고 있다.

이 정도가 이상적인 블로그들의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성공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블로그 성공 노하우 등을 판매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어요. 직접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과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를 참고해서 말하는 것은 매우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처럼,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실패한 경우를 잘 찾아봐야 하는 것도 좋은 비결이 됩니다. 즉, 어떤 행동을 하면 안 되는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어요.

 

블로그 운영의 실패 사례

처음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에게 무조건 환상을 심어주기보다는 주의해야 할 점들을 안내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취미로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맞지 않는 말이에요. 하지만, 블로그 조회수가 많아지고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발생시키게 되면 조금씩 욕심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사람들이 자주 경험하는 것들을 말해봅니다.

 

⒧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분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

단지, 돈을 벌기 위해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많이 겪는 일들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보다 다른 사람들이 좋아하는 내용을 쓰는 것은 중요한 일이지만, 그렇다고 내가 전혀 관심 없는 것들을 쓸 순 없어요. 가장 이상적인 것은 나도 관심 있는 분야이면서 다른 사람들도 관심을 가지는 분야일 겁니다.

 

아무래도 내가 좋아하고 관심을 가지는 분야의 블로그는 오래 운영될 수밖에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관심 없는 콘텐츠를 작성하는 블로그보다 더 정성스럽게 운영하는 경우가 많고 콘텐츠의 내용도 훨씬 알찬 경우가 많아요.

또, 가장 큰 문제는 바로 수익 유지가 어렵다는 점입니다. 고단가의 키워드로 작성된 블로그의 경우에는 경쟁이 심하고 오랫동안 블로그를 방치하게 되면 경쟁에서 빠르게 밀려나버립니다. 그래서 열심히 작성했던 글들이 다른 사람들의 관심으로부터 점점 밀려나는 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어느 정도는 자기만족을 느낄 수 있는 분야의 글을 작성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매일 블로그를 써야하는 이유·양질의 콘텐츠 분석 - 블로그 수익화 비법

 

매일 블로그를 써야하는 이유·양질의 콘텐츠 분석 - 블로그 수익화 비법

블로그에 대한 경험담을 짧게나마 담아봅니다. 어떻게 보면 비법이라고 거창하게 표현할 수도 있겠지만, 그냥 꽤 많은 글들을 써온 결과 개인적인 경험담은 이랬다.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즉,

 

⑵ 사람들이 관심 없는 주제

⑴의 경우와 상반되는 내용입니다. 위의 경우에는 좋아하는 것을 주제로 하라고 얘기했지만,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어느 정도 조회수가 확보될 수 있는 키워드로 글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아무리 내가 좋아하고 흥미를 갖는 일이라도 다른 사람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면 조회수가 잘 나올 수 없습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 내가 좋아하는 것(쓰고 싶은 것)과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것(인기도)을 충족시킬 수 있는 분야로 글을 작성하는 것이 바로 핵심입니다.

블로그의 조회수가 잘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바로 이 부분이 충족되지 않기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블로그 키워드 찾기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

키워드에 따라 트래픽이 달라진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키워드에는 인기도라는 것이 있어서, 어떤 키워드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해당 글에 방문하는 사람이 달라진다. 즉, 키워드는

 

⑶ 잦은 도메인 변경

하나의 도메인을 오래 운영할수록 검색되는 블로그의 글이 쌓이게 됩니다. 그런데, 도중에 2차 도메인이나 개인 도메인을 적용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될까요? 글은 여전히 남아있지만 검색 사이트에 노출된 글들은 접속이 되지 않을 거예요. 시간이 지나면 다시 검색 사이트에 노출되기는 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원본 글의 링크와 새로운 주소로 변경된 글의 중복 여부도 확인해야 하고, 아예 노출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자주 발생하거든요. 아무리 로봇이 똑똑하더라도 이런 문제를 바로 해결할 수는 없어요. 도메인 변경이나 블로그 이전을 생각하고 있다면 반드시 고려해야 할 문제입니다.

🚩티스토리 2차 도메인 이전 (301 리디렉션) 해결방법

 

티스토리 2차 도메인 이전 (301 리디렉션) 해결방법

티스토리 2차 도메인은 결론적으로 말하면 매우 불편한 시스템이다. 자신의 도메인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매력적이지만, 만약 어떤 이유로 2차 도메인을 해제하게 된다면 다시 새롭게

 

⑷ 다른 사람들과 비슷한 느낌의 블로그

글을 많이 작성하거나 콘텐츠 자체가 매력적이면 어느 정도 보완이 된다고 생각하지만, 블로그를 오래 운영했다면 개성을 살리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조금 재밌게 표현하면 '브랜딩'이라고 말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누가 봐도 매력적인 블로그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블로그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블로그를 즐겨찾기 해둘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과 비슷한 블로그는 금방 잊히고 말 거예요.

다만, 기본 스킨이라도 깔끔하고 통일성 있게 해 두면 그것으로도 다른 블로그와 차별점이 됩니다.

🚩티스토리 무료스킨 구름 1.1 배포 다운로드

 

티스토리 무료스킨 구름 1.1 배포 다운로드

이번에는 티스티로 무료 스킨을 제작했습니다. 사실 이전부터 조금씩 수정하며 사용하고 있었고, 기존의 판다스킨보다 훨씬 예쁘고 성능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전의 스킨은 빠르긴 빨랐지

 

⑸ 글 발행이 늦거나 독단적인 블로그

대부분의 블로그의 경우에는 계속해서 새로운 글이 주기적으로 올라와야 활성화가 됩니다. 그러나, 글 주기가 상당히 길고, 블로그 운영이 멈춘 것처럼 보인다면 인기가 사라지겠죠. 또 이런 경우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과 소통을 해야 하는 콘텐츠를 작성하는 경우, 다른 사람들을 무시하는 처사가 발생한다면 그것 또한 문제가 됩니다.

예를 들어, 예민한 주제로 글을 작성하는 경우, 답글로 제대로 된 대응을 하지 못하면 커뮤니티 등에 블로그 게시물이 올라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만약, 이유 없이 비난을 받는 상황이라면 강경하게 대응하거나 철저하게 무시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겠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설정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처음 스킨까지 적용할 때, 어느 정도 변경해줘야 하는 설정 값이 있다.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에서 어떤 부분들을 수정해야 하고, 어떤 의미를

 

⑹ 사람의 감정을 흔들지 못하는 글

이건 저도 조금은 어렵네요. 사람의 감정을 이끌어낼 수 있는 글을 작성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잘 생각해보면 인터넷에 방문하는 것도 결국은 사람이고 인간이라는 의미인 만큼,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많은 사람들이 내 글을 꼼꼼히 읽어준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비슷한 감정을 느끼기도 하겠죠.

분명, 매력적인 블로그라면 고정적인 팬이나 방문자가 생길지도 모릅니다.

🚩블로그 글쓰기 가이드 - 블린이를 위한 고품질 콘텐츠 작성하기

 

블로그 글쓰기 가이드 - 블린이를 위한 고품질 콘텐츠 작성하기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다면 어떤 글을 써야 하는지 감이 오지 않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어떤 주제의 글을 어떻게 작성하면 좋을지 함께 생각해보고 좋은 콘텐츠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할

 

⑺ 자동 생성·자동 포스팅 블로그

이 방법에 대해서는 간략하게 서술하려고 합니다. 매우 매력적인 방법이지만, 오래가지는 못합니다. 로봇이 작성한 글의 경우에는 감정이 잘 드러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전히 자동으로 글을 작성하는 방법들은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 효과를 보는 프로그램은 많지 않습니다.

시간도 소요되지 않고 자동으로 글을 작성해주는 블로그라면, 매우 탐이 날만 합니다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제대로 활용하기가 어렵다고 생각이 드네요.

🚩프로그램과 마케팅, 기술의 차이는 결과의 차이를 나타낸다.

 

프로그램과 마케팅, 기술의 차이는 결과의 차이를 나타낸다.

요즘은 열심히 프로그래밍을 연구하고 있다. 웹 프로그래밍뿐만 아니라,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언어도 함께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찾아보고 있다. 유튜브를 쭉 보기도 하고, 카페에서 사람

 

⑻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소셜 네트워크 활용(SNS)

여전히 좋은 방법 중 하나이지만, 확실하게 한계가 있다는 것을 말해주고 싶습니다. 결국은 콘텐츠가 중심이 되어야 하겠죠. 새로운 글을 작성하고 난 뒤에 간단하게 공유하는 것 정도는 괜찮지만, 공유하는 행위가 중심이 되는 것은 그리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더군다나 블로그가 개설된 지 얼마 안 됐다면 더욱 그렇겠죠.

인기는 금방 식어버립니다. 새로운 글을 갈구하는 경우가 많아요. 자신의 블로그에 좋은 글들을 많이 작성해둡시다.

🚩[IFTTT] 티스토리 글 자동발행 (페이스북 및 트위터 연동)

 

[IFTTT] 티스토리 글 자동발행 (페이스북 및 트위터 연동)

유용한 사이트가 있습니다. IFTTT라는 사이트입니다. 티스토리 글을 RSS 주소를 활용하여 페이스북 페이지나 트위터 타임라인에 티스토리 글을 발행함과 동시에 뿌려줍니다. 위의 사이트에 가입

 

⑼ 자기만 잘되면 된다는 마인드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 중에서 마케팅 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을 빗대어보면 자기 자신밖에 모르는 사람들이 많고, 자신은 받기만 하고 철저하게 숨기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렇지만, 놀랍게도 다른 사람들에게 혹은 방문자들에게 최대한의 이익을 제공해주려는 생각을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면 오히려 수익이 크게 향상되는 신기한 일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자신의 일 밖에 모르는 사람은 누구나 싫어합니다.

⑽ 블로그의 재미를 잃어버린 경우

방문자수나 수익에 집착하게 되면 블로그의 재미를 잃어버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공간을 잃어버리게 되는 것과 같습니다. 마음이 급할 수는 있겠지만, 확실한 것은. 블로그를 즐기면 즐길수록 수익은 저절로 향상될 거예요.

물론, 어디까지나 블로그에 진심인 사람들의 경우에 해당되는 말입니다. 대충 하면 결과도 대충 나옵니다.

🚩디지털노마드 현실 및 시작하는 방법 - 얼마나 벌 수 있을까?

 

디지털노마드 현실 및 시작하는 방법 - 얼마나 벌 수 있을까?

디지털노마드가 되기 위한 준비 디지털노마드는 워라밸과 가까워 보인다. 하지만, 현실은 어떨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온라인 마케터들에게 대부분 발리는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나는 과감하

 

마무리

제 경우에도 정말 많은 블로그가 있고 다양한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해본 경험이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여전히 그렇게 하고 있기도 하고요. 그렇지만, 바쁜 나머지 소홀하게 된 블로그들도 많이 있기도 합니다. 그렇게 되면 업데이트가 느려지고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점점 사라져 버려 다시 원점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적절하게 보완하면 좋은 결과가 나올 거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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