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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게시글 SEO 최적화 방법 [브랜드 블로그 마케팅 전략 BEST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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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SEO 최적화: 온라인에서 블로그의 가시성을 높이는 열쇠

 

블로그 게시글 SEO 최적화 방법

블로깅은 기업과 개인 모두가 자신의 생각, 의견 및 전문 지식을 전 세계와 공유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그러나 양질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전투의 절반에 불과합니다. 블로그로 트래픽을 유도하려면 블로그가 검색 엔진 또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에 최적화되어야 합니다.

SEO에는 검색 엔진이 블로그가 무엇인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일련의 기술과 모범 사례가 포함됩니다. 검색 결과에서 순위를 매길 위치를 결정합니다. 블로그 순위가 높을수록 잠재 독자가 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블로그 게시물의 SEO 최적화에는 다음과 같은 여러 요소가 포함됩니다.

키워드 조사

블로그 게시물과 관련된 키워드를 찾아 제목, 헤더 태그, 메타 설명, 페이지 내 최적화합니다. 헤더 태그(H1, H2, H3 등) 및 내부 링크를 사용하여 블로그 게시물의 구조가 명확한지 확인합니다. 사이트의 다른 관련 콘텐츠에 연결하세요.

온페이지 최적화

사이트의 다른 관련 콘텐츠에 대한 헤더 태그 및 내부 링크를 사용하여 블로그 게시물이 제대로 구성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콘텐츠 품질

블로그 게시물이 대상 고객과 관련된 가치 있고 유익하며 독창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는지 확인하세요.

링크 구축

다른 관련성이 높은 권위 있는 웹사이트에 블로그 게시물을 링크하여 검색 결과에서 가시성과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프로모션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블로그 게시물을 공유하고 다른 사람들도 공유하도록 권장합니다.

이미지 및 동영상 사용

고품질 이미지를 추가하고 동영상을 블로그 게시물에 추가하고 최적화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설명이 포함된 alt 태그와 파일 이름을 추가하여 검색 엔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최적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 장치를 사용하여 검색하고 있으므로 블로그를 모바일 친화적으로 만드십시오.

이러한 모범 사례를 따르면 검색 엔진 결과에서 블로그 게시물의 가시성과 순위를 개선하고 웹사이트에 더 많은 유기적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웹사이트에 더 많은 유기적 트래픽을 유도합니다. SEO 최적화의 힘을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블로그의 성공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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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블로그 이름 짓는 방법, SEO '타이틀' 최적화 방법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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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게시글 SEO 최적화 방법

블로그 SEO 최적화: 온라인에서 블로그의 가시성을 높이는 열쇠

 

블로그 게시글 SEO 최적화 방법

블로깅은 기업과 개인 모두가 자신의 생각, 의견 및 전문 지식을 전 세계와 공유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그러나 양질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전투의 절반에 불과합니다. 블로그로 트래픽을 유도하려면 블로그가 검색 엔진 또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에 최적화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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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게시물과 관련된 키워드를 찾아 제목, 헤더 태그, 메타 설명, 페이지 내 최적화합니다. 헤더 태그(H1, H2, H3 등) 및 내부 링크를 사용하여 블로그 게시물의 구조가 명확한지 확인합니다. 사이트의 다른 관련 콘텐츠에 연결하세요.

온페이지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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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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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미디어 프로모션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블로그 게시물을 공유하고 다른 사람들도 공유하도록 권장합니다.

이미지 및 동영상 사용

고품질 이미지를 추가하고 동영상을 블로그 게시물에 추가하고 최적화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설명이 포함된 alt 태그와 파일 이름을 추가하여 검색 엔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최적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 장치를 사용하여 검색하고 있으므로 블로그를 모바일 친화적으로 만드십시오.

 

이러한 모범 사례를 따르면 검색 엔진 결과에서 블로그 게시물의 가시성과 순위를 개선하고 웹사이트에 더 많은 유기적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웹사이트에 더 많은 유기적 트래픽을 유도합니다. SEO 최적화의 힘을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블로그의 성공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름 짓는 방법, SEO '타이틀' 최적화 방법 3가지

블로그 이름 짓는 방법, SEO 타이틀 최적화 방법

블로그 이름을 짓는 것은 사실 그냥 취향대로 네이밍을 해도 크게 문제가 되진 않는다. 하지만, 자신에게 쏙 마음에 들지 않거나 혹은 상업적으로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활용한다면 조금 이야기가 달라진다. 그러나 이 글에서 가장 강조하고 싶은 내용은 키워드가 반드시 이름에 들어가야 한다는 것이다.

 

블로그 이름 짓는 방법, SEO '타이틀' 최적화 방법

키워드는 곧 검색어가 되고 검색어는 다른 검색어와 비교했을 때, 높은 검색량을 보장하는 검색어들이 있다. 예를 들면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할 때, 검색어 그 자체가 블로그 이름에 적용되는 것이다. 그렇게 되면 검색엔진 최적화 측면에서 다른 블로그보다 우선순위에 올라갈 가능성이 높다.

상위노출이라는 것은 어떤 알고리즘에 의한 '정확도' 기준이다.

1. 적용 예시

지역 식당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예를 들어, 강남에 있는 맛집을 소개하는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하면 강남맛집 여행자와 같이 키워드가 맨 앞에 위치하는 것으로 블로그 이름을 짓게 되면 훨씬 노출이 잘 될 수밖에 없다. 이런 부분들이 가장 잘 활용되는 예시가 바로 CPA 광고, 즉 랜딩페이지 사이트다.

1페이지로 구성된 랜딩페이지로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를 운영할 때, 지속적으로 게시글을 발행할 수 없으므로 통합 사이트 섹션 등에 상위 노출이 돼야 하는데 그런 부분에 있어서 높은 트래픽을 보장하는 **검색어(키워드)**가 블로그 이름으로 들어간다면 아주 훌륭한 SEO 최적화 방법이 될 수 있다.

 

2. 블로그 이름 내 키워드 적용

따라서 단기적으로 트래픽을 챙겨야 할 때 쓰면 아주 좋은 전략이 될 수 있다. 키워드가 곧 블로그 이름이 되기 때문에 브랜딩 측면에서는 다소 약할 수 있지만, 키워드 + 브랜딩으로 접근하면 상위 노출과 브랜딩 모두 챙길 수 있다. 이런 전략들은 이제 막 블로그를 새롭게 개설하거나 홈페이지를 오픈했을 때 조금이라도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된다.

물론, 이렇게만 챙겨서는 정확도 순위에서 높은 점수를 받기는 어렵다. 웹페이지 내부에서도 키워드가 반복돼야 하고 공지사항이나 일반 게시글에서도 키워드 밀집도가 높아야 한다. 이렇게 어떤 키워드에 대해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할 때 좋은 수단이 된다. 반대로 이야기하면 다른 주제나 장르의 콘텐츠는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 수 있다.

 

3. 타이틀 및 웹페이지 설명

타이틀은 곧 블로그 이름, 블로그 제목이 된다. 하나의 홈페이지는 한 권의 책이며 이를 다루는 내용들은 각각의 게시글들이다. 즉, 한 권의 책 속에 여러 페이지가 있는 것이 바로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다. 그렇다면 웹페이지 설명은 무엇일까?

바로 위와 같이 **이것(= 돈이란 무엇인가)**이 바로 블로그 제목이자 타이틀이라면 그 책을 소개하는 소개 부분이 바로 웹페이지 설명이 된다. 즉 검색로봇은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한 권의 책으로 인식하고 정확도에 따라 소개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물론, 책 소개가 짧거나 애매모호하다면 당연히 우선순위에 밀리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선적으로 노출되는 블로그라면 블로그가 다루는 주제가 명확하거나 많은 내용을 작성한 경우일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블로그 설명 부분의 경우에는 확실히 해당 내용을 담고 있거나 연관된 키워드를 적용하는 것이 좋다. 굳이 키워드를 많이 나열하기보다는 중요한 키워드 몇 개만을 담아내는 것이 더 담백하고 효과도 좋다.

위와 같은 부분이 바로 블로그 설명 부분이다. 예스24라는 책이 있다면 그 책을 간결하게 요약한 내용이 담겨있다고 보면 된다. 블로그 역시도 사업적인 측면에서 접근한다면 분명 높은 검색량을 보장하는 키워드가 적절하게 들어가야만 한다.

4. 블로그 이름 짓기의 중요성

이처럼, 블로그 이름을 제대로 알고 짓는 것과 모르고 짓는 것은 분명한 차이가 있다. 제대로 알고 적절하게 키워드를 적용시킨다면 기본적으로 다른 블로그보다 높은 트래픽을 유입시킬 수 있을 것이다. 위와 같이 문장으로 홈페이지를 설명해도 좋지만 조금 더 간결하고 기본적인 효과를 챙기고 싶다면 몇 개의 단어로, 어떤 사이트인지를 설명하는 것이 무난하다.

세상은 거대한 도서관이며, 인터넷 공간 역시도 우리는 매일 책을 읽는 것과 크게 다를 바가 없다. 만약 당신이 책을 쓰는 저자라면 홈페이지 역시도 그래야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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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블로그 마케팅 전략 BEST 3

**브랜드 블로그 마케팅 전략**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만들고 활용할 수 있는지 자세하게 안내한다. 먼저 해당 키워드인 브랜드 블로그라는 명칭에 대해서 조금 더 분석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

간단하게 나눠보면 결국 브랜드 + 블로그의 조합이다. 블로그는 웹 사이트와 크게 다르지 않다.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 블로그의 영향력이 크다 보니 블로그라고 하면 개인적인 추억 정도를 담아두는 서비스 제공형 플랫폼 정도로 쉽게 이해한다.

The difference between 'Brand' and 'Logo' Design - 729Solutions

블로그라고 하더라도 일반 사람들에겐 트위터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크게 다를 바가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블로그의 활용 범위는 무궁무진하다. 특히, 스타트업이나 개인 사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있어 블로그는 아주 좋은 마케팅 채널이 된다.

 

브랜드 블로그 마케팅 전략과 개념

**브랜드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다른 블로그와 차별화를 갖추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차별화를 가져야 하는가? 다른 블로그에서 찾아볼 수 없는 요소들과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먼저 어떤 블로그를 방문했을 때, 방문자는 신기하거나 독특한 경험을 가져야 한다.

Brand Credential Personal Branding Guide

브랜드 블로그는 사람으로 치면 개성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만큼 브랜드 블로그가 가진 힘은 일반 블로그에 비해 훨씬 깊고 심오하며, 더 많은 가치를 찾을 수 있는 블로그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면, 같은 주식 관련 블로그라고 할지라도 대부분 공모주나 인기 있는 주식 콘텐츠에 대해 블로그를 채워나가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시각과 관점에서 자신만이 풀어낸 방식으로 주식 콘텐츠를 생성하는 블로그가 더 매력적일 수 있다는 것이다.

하나의 블로그와 또 다른 하나의 블로그를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무수하게 많은 주식 블로그 중에서 반짝반짝 빛나는 블로그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 있다. 이러한 브랜드 블로그를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다른 블로그와 차별화되는 요소가 필요하며, 그러한 차별 포인트는 다양한 것들로 채워 넣을 수 있을 것이다.

 

브랜드 블로그 요소

먼저, 어떻게 하면 브랜드 블로그를 만들 수 있는지를 고려해야 할 것이다. 보통 일반적으로 우리가 브랜드 혹은 브랜딩으로 말하는 것들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그러한 것들은 분명 다른 것들과 비교되는 요소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단순히 명품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딩이라고 하면 훨씬 내재된 가치를 내포하고 있음을 이해할 수 있다. 어떤 상품을 판매하고자 할 때, 브랜딩이 형성되어야 한다면 가격 우위가 있거나 광고율이 높은 것만으로는 브랜딩이 될 수 없다는 것이 있다. **배달의 민족**과 같이 기업 이미지를 상직하는 메인 컬러와 캐릭터를 활용하는 방법도 브랜딩을 강화시키기에 좋은 전략이 될 수 있다.

1. 상징화 작업

이처럼 블로그를 브랜딩 하기 위해서는 상징화 작업이 필요하다. 내가 가진 서비스 혹은 제품을 어떤 부분과 비유할 것인지 혹은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인지 고민할 필요가 있다. 색상을 활용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훌륭한 방법이 된다.

How to create a brand style guide - 99designs

일반 브랜드 블로그의 형성 과정은 스타벅스가 브랜딩을 구축하는 것의 원리와 크게 다를 바 없다. 브랜딩은 차별화 전략이기도 하지만 정체성을 의미하기도 한다. 즉,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 역시도 얼마든지 브랜드 블로그를 구축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자신의 장점을 극대화할 필요가 있다.

또는 자신의 전문적인 기술이나 지식, 이미지 등을 활용해서 브랜드 블로그를 구축해야 한다면 그것들을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요소들을 고려하고 자신만의 퍼스널 컬러를 활용하는 방법도 상징화 작업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2. 콘텐츠 디자인

콘텐츠 디자인 기법은 단지 시각적인 요소만 다루는 것이 아니다. 보여줘야 할 부분과 감춰야 할 부분을 명확히 구별하는 것이다. 때로는 숨기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 보다 중요한 부분에 집중하는 것이다. 브랜드는 없어 보이는 것을 있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있는 것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과정이다.

The 5 Key Benefits of A Strong Employer Brand - Hireology

따라서, **콘텐츠 디자인**이란 좋은 콘텐츠를 생산해내는 능력을 갖춰야 하며 수많은 시도 중 가장 효과적일 수 있는 콘텐츠를 가장 잘 보이는 곳에 배치하는 것이다. 이는 기업 또는 개인의 슬로건이 되기도 하며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문구가 되기도 한다.

 

3. 광고

좋은 콘텐츠 또는 브랜딩 요소를 블로그에 잘 채워 넣었다고 하더라도 세일즈가 되지 않으면 좋은 브랜딩으로 거듭날 수 없다. 브랜딩을 형성하는 목적의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세일즈일 것이다. 좋은 브랜드 블로그라는 것은 셀링 포인트가 명확하다는 것이다.

Adwisely How to Increase Brand Awareness: 10 Best Ad Placements

그만큼 자신이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셀링 포인트를 확실하게 짚어내고 강조할 필요가 있다. 그와 동시에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줄 필요가 있으므로 유료 광고를 통해서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광고 집행으로 인한 확산은 또 다른 콘텐츠를 만들어 냄과 동시에 사람들에게 확실히 각인될 수 있는 좋은 전략이 될 수 있다.

좋은 콘텐츠뿐만 아니라 좋은 광고는 자연스럽게 사람들에게 브랜딩으로써 인식될 수 있게 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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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마케팅 전략 2가지 방법

구글 마케팅 전략 2가지 방법

구글 마케팅 전략이라 하면 가장 기본적으로 떠오르는 것이 검색 엔진 최적화와 구글 애즈일 것이다. 이 두 가지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해보고자 한다. 먼저, **검색 엔진 최적화(SEO)**의 중요성과 실현 방법 그리고 실현 기간 등을 나열할 것이다.

검색 엔진 최적화의 중요성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중요했고 앞으로도 유효할 것이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는 방법이자 정확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면 높은 트래픽을 보장할 것이다.

구글 마케팅 전략

구글 마케팅 전략 방법 중 검색 엔진 최적화에 관심을 가졌다면 먼저 웹 페이지의 구조를 이해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페이지라고 여기는 것은 책의 한 페이지처럼 어떤 내용을 담고 있다. 웹 사이트가 책 한 권이라고 한다면 그 안에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을 것이며, 주제가 동일하다면 그 책은 어떤 주제 혹은 장르를 띄고 있다는 것이다.

이처럼 웹 사이트를 운영한다는 것은 책을 쓰는 것과 크게 다를 바가 없다. 한 페이지씩 텍스트와 이미지 등으로 채워나가면 훌륭한 온라인 웹 사이트가 된다. 이는 책 한 권과 동일하다.

그렇다면 검색 엔진 최적화란 그저 아무 이야기를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책 한 권을 쓰는 것처럼 동일한 주제 안에 속한 내용들을 다루는 것이 더 적절할 것이다. 우리가 어떤 목적을 가지고 책을 읽는 것처럼 웹 사이트 또한 같은 원리다. 구글 마케팅 전략에서 중요한 것은 이처럼 사람들이 찾고 싶어 하는 내용, 개인의 취향에 딱 맞는 맞춤형 콘텐츠로 구성하는 것이 적절할 것이다.

1. 검색 엔진 최적화

위와 같이 검색 엔진 최적화의 개념과 원리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했다. 즉, 우리는 검색 포털을 통해서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고 있다. 사실상 검색 엔진 최적화라고 하면 수많은 온라인 웹 페이지들을 의미하는 것이며, 웹 페이지들은 대부분 텍스트와 이미지 그리고 동영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즉, 이 세상은 거대한 **도서관(또는 라이브러리)**이며 그 중심엔 구글이 있다. 그리고 구글 마케팅 전략이라고 하는 것은 그 안에서 물건을 파는 능력 또는 트래픽을 만드는 능력을 의미할 것이다.

검색 엔진 최적화를 하기 위해서 텍스트를 구성하고 이미지를 배치하며 적절하게 구글이 선호할 만한 콘텐츠를 생산해내는 작업을 하게 된다. 그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지켜야 할 요소가 무엇인지를 안내한다.

 

1-1. 검색 엔진 최적화 필수 요소

  1. 키워드의 반복과 주제의 통일성(상위 카테고리 → 하위 카테고리)
  2. 텍스트의 길이와 적절한 이미지의 삽입
  3. 주기적인 콘텐츠 발행
  4. 높은 트래픽을 보장하는 인기 있는 검색 키워드(검색어)

위와 같이 검색 엔진 최적화라고 하면 결국은 다른 사람들이 내가 작성한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종 요소들을 채워 넣는 일이다. 구글 마케팅 전략과 같이 키워드를 반복하거나 주제와 맞는 이미지를 작성하는 것뿐 아니라 홈페이지 전체를 통과하는 주제로 모든 게시글을 묶어야 한다는 것이 가장 중요하면서도 어려운 일이다.

이러한 콘텐츠는 웹 사이트의 주제를 만들어가고 특정한 주제에 대해 더 우선적으로 노출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게 된다. 이것이 검색 엔진 최적화의 핵심이자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기본기에 가깝다. 그 외의 여러 가지 방식들은 부가적인 부분들이 많으며 웹 사이트가 브랜딩이 되기 위해서는 주제의 통일성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는 것이다.

1-2. 주제의 통일성과 브랜딩

위와 같이 주제 통일성에 대해서는 몇 번이나 강조해도 전혀 아쉬움이 없다. 예를 들면, 어떤 검색어의 경우에는 경쟁이 매우 심하다. 이는 구글 애즈의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서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작성하는 검색어의 경우에는 높은 트래픽을 보장하지만 동시에 경쟁이 심하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그렇게 되면 1페이지에 노출이 될 경우 많은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으나 1페이지 노출이 상당히 어려울 수밖에 없고 어설프게 작성한 콘텐츠의 경우 경쟁에서 밀려나 오히려 트래픽 확보가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이다.

2. 구글 애즈(Google Ads) 활용

구글 애즈가 기업에서만 활용하는 것은 아니다. 트래픽을 수익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 있다면 언제든지 구글 애즈는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구글 애즈를 통해서 어떻게 수익을 만들 수 있을까? 먼저 가장 기본적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구글 애드센스의 가장 핵심적인 원리는 고단가 키워드를 찾고 그것에 관한 콘텐츠를 생성한 다음 맞춤형 광고를 통해 클릭당 단가 효율을 극대화하는 방법이다. 그러나, 고단가 키워드라는 것 자체가 높은 경쟁을 해야 한다는 의미가 된다.

구글 애즈의 도구 및 설정을 활용한다면 다양한 마케팅 도구를 활용할 수 있다.

구글 마케팅 전략이라고 하는 것은 구글 알고리즘과 검색 노출 원리를 파악하고 그것에 맞게 콘텐츠를 구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러한 기본 가이드는 결과적으로 콘텐츠의 최적화 구성이 정해져 있다는 의미가 된다. 구글 애즈를 적절하게 활용하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다.

내가 원하는 키워드 혹은 노출시키고자 하는 페이지에 광고비용을 입금하고 광고를 진행하면 된다. 그렇게 되면 내가 노출시키고자 하는 해당 키워드를 검색 엔진에 경쟁을 붙일 수가 있다. 거기서 타이틀과 설명 부분을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 클릭 수가 달라질 것이며 광고 형식에 따라서도 보다 세부적인 전략이 필요로 한다.

구글 애즈를 잘 활용한다면 높은 트래픽을 기반으로 광고 비용보다 높은 수익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홈페이지의 각각의 웹페이지를 좋은 콘텐츠로 구성할 필요가 있으며 어느 정도의 트래픽을 만들어 둔 상태에서 키워드 경쟁에 들어갈 필요가 있다.

위와 같이 검색 엔진 최적화와 구글 애즈는 각각 하나만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시너지를 미치며, 병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 높은 트래픽은 곧 높은 수익을 의미할 수 있기 때문에 구글 마케팅 전략이란 결국 높은 트래픽을 만들어내는 방법인 것이다.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고부가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는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는 치밀한 분석과 전략을 기반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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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클릭률 높이는 버튼 활용법 4가지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다 보면 유독 CTR이 낮은 경우가 많다. 쉽게, 사람들은 많이 봤는데 광고 클릭률이 떨어진다는 것이다.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전면광고라는 것이 있는데 이는 페이지가 전환될 때 전면광고가 등장할 가능성이 높고 전면광고의 경우에는 대체로 클릭률이 높다.

클릭률의 비밀, 버튼 디자인과 배치

즉, 전면광고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페이지 전환이 많아야 한다는 의미이며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활용해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즉, 자신이 작성한 콘텐츠와 관련된 연관 게시글 링크를 바로 아래에 배치하거나 외부 링크를 적절하게 배치하는 것이 광고 클릭률(CTR)에 영향을 준다.

그리고 꽤 많은 블로그에서는 단순히 링크만 연동하는 것이 아니라 CSS나 버튼 이미지 등을 활용해서 클릭률을 높이는 것이 일반적이다.

예를 들면, 위와 같이 자세히 보기 버튼을 만들 때 사각형보다 둥근 형태의 버튼이 클릭률이 높다는 것이다. 즉, 클릭률을 높이려면 가장 기본적인 사람의 심리를 이해해야 하며 어떤 형태가 집중될수록 클릭률이 저절로 높아지는 원리라는 것이다.

또한, 위와 같이 텍스트만 있고 아무것도 없는 형태의 버튼보다 **화살표 표시**가 추가된다면 훨씬 더 적극적인 액션을 유도할 수 있다.

화살표 추가

바로 위와 같이 화살표를 추가한다면 훨씬 더 적극적인 액션을 이끌어낼 수 있다. 다만, 이는 버튼의 활용에서 국한되는 이야기다. 링크를 연동시키는 방법은 여러 가지이며, 티스토리에서는 자체적으로 이미지와 함께 설명 텍스트를 추가시키거나 이미지 또한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다.

 

GIF 움짤 자르기·편집 쉽게 하는 방법

GIF 움짤 자르기·편집 쉽게 하는 방법 GIF 이미지를 쉽게 자르는 방법입니다. 대부분 아실거라 생각하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 싶어 내용을 정리해봅니다.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위와 같이 자세히 보기 버튼과 티스토리만의 기능인 링크의 오픈그래프 정보를 가져오는 방식 중에서 방문자가 어떤 것을 선호하고 클릭하게 될지는 쉽게 예측할 수 없다. 다만, 자세히 보기 버튼의 경우에는 오히려 많은 정보를 보여주고 있지 않기 때문에 오픈그래프 형태보다 클릭률이 더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대부분의 경우 전면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해 조금 더 수고스럽더라도 버튼 서식이나 이미지 등을 만들어서 추가하곤 한다.

구체적인 액션 유도

그다음으로 버튼을 잘 활용하는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액션을 유도하는 것이다. 자세히 보기나 바로가기보다 **선착순 마감**이나 지금 구매하기 등이 오히려 더 행동을 촉진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위와 같이 예시로 적절한지는 모르겠으나 구체적으로 어떤 행위를 직접적으로 포함시킨다면 방문자로 하여금 액션을 보다 쉽게 유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선착순이라고 하는 것은 방문자에게 **기회**로 생각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CSS나 이미지로 제작할 때, 직접적인 핵심 내용이 반드시 포함되는 것이 좋다.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버튼 이미지 혹은 랜딩페이지에서 이 정도만 꼼꼼하게 적용해줘도 클릭률이 크게 상승할 수 있다. 그것은 곧 광고 수익의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여백의 활용

마지막으로 항상 자주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여백을 활용하는 것이다. 버튼 이미지를 활용해서 링크 버튼을 생성할 때, 글과 조금 더 여백을 줘서 바로가기 버튼을 최대한 집중시키는 것이다. 글과 가까이 붙어있을수록 클릭률이 직접적으로 얼마나 떨어지는지는 모르겠으나 보기에도 여백을 주게 되면 훨씬 집중되는 효과를 가진다.

따라서, 위와 같이 4가지 방법을 잘 고려해서 버튼을 활용한다면 꽤 높은 클릭률의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다.

 

구글 애드센스 클릭률 높이는 버튼 활용법 4가지

단축링크 사이트 한글(han.gl)

단축링크 한글이란?

한글은 기가메모리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유료서비스는 베이직 사용자와 프리미엄 사용자로 구분됩니다. 유료사용 대상자는 기업회원, 마케팅회원, 사업자회원(일반 및 법인). 관공서 및 교육기관입니다. 비영리기관(굿네이버스등)이나 긴급재난 문자 발송 대상 단체는 베이직 상품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단축링크의 경우에는 무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기능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 추적, 브랜드 도메인 이름, API 제공, CTA 오버레이 도구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경쟁 서비스 보라

보라와 비교해본다면 큰 차이점은 없을 수 있는데, 일단 단축링크(도메인)을 다르게 가져간다는 점과 보다 가볍게 활용할 수 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보라 역시도 이용하기가 편하고 링크 추적도 간편한 만큼 일반적으로 보라의 손을 들어주고 싶지만, 보라의 경우에는 월 500건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다 더 유명한 사이트로는 비틀리가 있습니다.

단축링크 사이트 보라(vo.la)

단축 링크 사이트 보라(vo.la) - 링크는 심플하게 '보라' 이름처럼 웹사이트 전체가 보라색 컬러를 사용했다. 보라색과 남색 계열은 색깔이 자연스럽고 조화로우며, 오묘하고 신비로운 느낌을 준

 

2. 무제한 단축 링크

따라서, 무제한 단축링크 사용이 가능한 서비스를 찾는다면 한글이 더 좋습니다.

가볍고 단순히 단축 링크를 많이 생성하는 거라면 한글, 보다 리마케팅 추적이 용이한 서비스를 찾는다면 보라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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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마케팅 전략 2가지 방법

구글 마케팅 전략이라 하면 가장 기본적으로 떠오르는 것이 검색 엔진 최적화와 구글 애즈일 것이다. 이 두 가지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해보고자 한다. 먼저, **검색 엔진 최적화(SEO)**의 중요성과 실현 방법 그리고 실현 기간 등을 나열할 것이다.

검색 엔진 최적화의 중요성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중요했고 앞으로도 유효할 것이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는 방법이자 정확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면 높은 트래픽을 보장할 것이다.

구글 마케팅 전략

구글 마케팅 전략 방법 중 검색 엔진 최적화에 관심을 가졌다면 먼저 웹 페이지의 구조를 이해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페이지라고 여기는 것은 책의 한 페이지처럼 어떤 내용을 담고 있다. 웹 사이트가 책 한 권이라고 한다면 그 안에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을 것이며, 주제가 동일하다면 그 책은 어떤 주제 혹은 장르를 띄고 있다는 것이다.

이처럼 웹 사이트를 운영한다는 것은 책을 쓰는 것과 크게 다를 바가 없다. 한 페이지씩 텍스트와 이미지 등으로 채워나가면 훌륭한 온라인 웹 사이트가 된다. 이는 책 한 권과 동일하다.

그렇다면 검색 엔진 최적화란 그저 아무 이야기를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책 한 권을 쓰는 것처럼 동일한 주제 안에 속한 내용들을 다루는 것이 더 적절할 것이다. 우리가 어떤 목적을 가지고 책을 읽는 것처럼 웹 사이트 또한 같은 원리다. 구글 마케팅 전략에서 중요한 것은 이처럼 사람들이 찾고 싶어 하는 내용, 개인의 취향에 딱 맞는 맞춤형 콘텐츠로 구성하는 것이 적절할 것이다.

1. 검색 엔진 최적화

위와 같이 검색 엔진 최적화의 개념과 원리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했다. 즉, 우리는 검색 포털을 통해서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고 있다. 사실상 검색 엔진 최적화라고 하면 수많은 온라인 웹 페이지들을 의미하는 것이며, 웹 페이지들은 대부분 텍스트와 이미지 그리고 동영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즉, 이 세상은 거대한 **도서관(또는 라이브러리)**이며 그 중심엔 구글이 있다. 그리고 구글 마케팅 전략이라고 하는 것은 그 안에서 물건을 파는 능력 또는 트래픽을 만드는 능력을 의미할 것이다.

검색 엔진 최적화를 하기 위해서 텍스트를 구성하고 이미지를 배치하며 적절하게 구글이 선호할 만한 콘텐츠를 생산해내는 작업을 하게 된다. 그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지켜야 할 요소가 무엇인지를 안내한다.

 

1-1. 검색 엔진 최적화 필수 요소

  1. 키워드의 반복과 주제의 통일성(상위 카테고리 → 하위 카테고리)
  2. 텍스트의 길이와 적절한 이미지의 삽입
  3. 주기적인 콘텐츠 발행
  4. 높은 트래픽을 보장하는 인기 있는 검색 키워드(검색어)

위와 같이 검색 엔진 최적화라고 하면 결국은 다른 사람들이 내가 작성한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종 요소들을 채워 넣는 일이다. 구글 마케팅 전략과 같이 키워드를 반복하거나 주제와 맞는 이미지를 작성하는 것뿐 아니라 홈페이지 전체를 통과하는 주제로 모든 게시글을 묶어야 한다는 것이 가장 중요하면서도 어려운 일이다.

이러한 콘텐츠는 웹 사이트의 주제를 만들어가고 특정한 주제에 대해 더 우선적으로 노출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게 된다. 이것이 검색 엔진 최적화의 핵심이자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기본기에 가깝다. 그 외의 여러 가지 방식들은 부가적인 부분들이 많으며 웹 사이트가 브랜딩이 되기 위해서는 주제의 통일성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는 것이다.

1-2. 주제의 통일성과 브랜딩

위와 같이 주제 통일성에 대해서는 몇 번이나 강조해도 전혀 아쉬움이 없다. 예를 들면, 어떤 검색어의 경우에는 경쟁이 매우 심하다. 이는 구글 애즈의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서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작성하는 검색어의 경우에는 높은 트래픽을 보장하지만 동시에 경쟁이 심하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그렇게 되면 1페이지에 노출이 될 경우 많은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으나 1페이지 노출이 상당히 어려울 수밖에 없고 어설프게 작성한 콘텐츠의 경우 경쟁에서 밀려나 오히려 트래픽 확보가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이다.

2. 구글 애즈(Google Ads) 활용

구글 애즈가 기업에서만 활용하는 것은 아니다. 트래픽을 수익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 있다면 언제든지 구글 애즈는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구글 애즈를 통해서 어떻게 수익을 만들 수 있을까? 먼저 가장 기본적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구글 애드센스의 가장 핵심적인 원리는 고단가 키워드를 찾고 그것에 관한 콘텐츠를 생성한 다음 맞춤형 광고를 통해 클릭당 단가 효율을 극대화하는 방법이다. 그러나, 고단가 키워드라는 것 자체가 높은 경쟁을 해야 한다는 의미가 된다.

구글 애즈의 도구 및 설정을 활용한다면 다양한 마케팅 도구를 활용할 수 있다.

구글 마케팅 전략이라고 하는 것은 구글 알고리즘과 검색 노출 원리를 파악하고 그것에 맞게 콘텐츠를 구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러한 기본 가이드는 결과적으로 콘텐츠의 최적화 구성이 정해져 있다는 의미가 된다. 구글 애즈를 적절하게 활용하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다.

내가 원하는 키워드 혹은 노출시키고자 하는 페이지에 광고비용을 입금하고 광고를 진행하면 된다. 그렇게 되면 내가 노출시키고자 하는 해당 키워드를 검색 엔진에 경쟁을 붙일 수가 있다. 거기서 타이틀과 설명 부분을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 클릭 수가 달라질 것이며 광고 형식에 따라서도 보다 세부적인 전략이 필요로 한다.

구글 애즈를 잘 활용한다면 높은 트래픽을 기반으로 광고 비용보다 높은 수익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홈페이지의 각각의 웹페이지를 좋은 콘텐츠로 구성할 필요가 있으며 어느 정도의 트래픽을 만들어 둔 상태에서 키워드 경쟁에 들어갈 필요가 있다.

위와 같이 검색 엔진 최적화와 구글 애즈는 각각 하나만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시너지를 미치며, 병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 높은 트래픽은 곧 높은 수익을 의미할 수 있기 때문에 구글 마케팅 전략이란 결국 높은 트래픽을 만들어내는 방법인 것이다.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고부가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는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는 치밀한 분석과 전략을 기반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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